본문 바로가기
NFT

NFT 입문전 블록체인 선택 (feat. 크래프트맨쉽)

by Eika_ 2022. 1. 11.

<NFT 입문전 생각해보면 좋을 점>

 

우선, 오픈씨에 NFT를 등록하기 위해선 아래 3가지 코인만 사용가능함

클레이튼 : 카카오의 블록체인 관련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은 비트코인처럼 하나의 코인이 아닌 이더리움이나 이오스 같이 분산어플리케이션 디앱을 만들기 위한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이다. (출처:나무위키)

위와같은 이유로 이더리움 가스비 부담감으로 폴리곤으로 시작해야지란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텐데(그 중 1인)
실제로 오픈씨에 폴리곤에 컬렉션을 등록해 본 결과 내 컬렉션 노출이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안되고 
구매자 입장에서 폴리곤 코인을 매수하는 경로자체가 너무 번거롭고 절차가 복잡하다 (중요!!)
국내 상장돼있는 폴리곤은 오픈씨에서 사용불가기때문에

(현재 국내 상장된 폴리곤 블록체인기술이 현재 오픈씨와 연동이 안됨) 
해외거래소에서 매수를 해야되는데 아래와 같은 경로를 거쳐야 함
나의 경우 : 업비트 트론매수 ->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트론 전송후 매도 -> 바이낸스에서 폴리곤 매수 
코인을 처음사본 코린이로써 저거 하다 뒷목잡고 쓰러질뻔...
**혹시라도 폴리곤을 매수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폴리곤 사는법 첨부합니다.
저도 이거 보고 따라했어요 쉽게 설명 잘 해놓으심!

 

국내거래소(업비트)에서 해외거래소(바이낸스)로 입출금 지갑 코인 전송 & USDT 테더 변환 방법에

국내거래소(업비트)에서 해외거래소(바이낸스)로 입출금 지갑 코인 전송 & USDT 테더 변환 방법에 ...

blog.naver.com


전 현재 폴리곤에서 클레이튼(크래프트맨쉽)으로 이사했어요 (네.. 폴리곤은 버렸습니다...!)
폴리곤에서 보다 클레이튼에서 제 컬렉션 훨씬!! 노출이 잘되고 옮기자마자 첫판매도 일어남!! 
(오픈씨 컬렉션에서 클릭률&하트수가 올라가는 빈도가 높아졌어요!!) 

특히 크래프트맨쉽(이하 크맨쉽)의 장점을 꼽으라면! 
작가이름으로 컬렉션생성가능 ⭐⭐⭐⭐⭐(별5개드림)
작가님들간 커뮤니티 형성 ⭐⭐⭐⭐⭐⭐⭐⭐⭐⭐(별10개드림)

결론 : 클레이튼을 이용해 국내 대행플랫폼 크래프트맨쉽을 이용하자!

공식홈페이지 : bit.ly/3sn4IfD

오픈카톡방(비번: opensea) : bit.ly/3spkkiB

 

 

+추가 최근 클레이튼 생태계 근황(2/14)

[PICHU 2 님에게서 전달됨]
실타래/멋사 블럭체인 로드맵 디스코드 라이브 / 작성자: Talent(달란트)
*메타콩즈 개발자 이두희님 디스코드 라이브에서 중요부분만 발췌


1. 실타래를 리드하고 있고, 콩즈를 개발하고 있는 이두희입니다! 실타래는 왜 화이트리스트 안하냐는 말씀이 많으신데요! 다음주에 공개를 하겠습니다! 목요일 즈음에 여러분이 원하시는 글로벌 화이트리스트를 얻어올 수 있을 것 같구요. 이더리움 프로젝트랑에 화이트리스트를 받아오는 방향으로 얘기를 했습니다. 글로벌 화이트리스트 도전했고, 실타래가 단독 화이트리스트가 될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후에 다시 기사와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2. 멋쟁이사자처럼은 블록체인회사가 아니라 교육회사였습니다. 작년 4월에 그라운드엑스와 함께 블록체인 수업을 열어봐서 너무 좋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자 생각을 해봤습니다. 엄청나게 척박해서 하나하나 개발을 다 해야했고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2. 클레이튼으로 계속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클레이튼 관련 문제에 대해서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카이카스가 버그가 많습니다. 또한 내가 가진 NFT를 확인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토큰 스왑도 없고, NFT 전송도 지갑에서 안됩니다. 빗썸 전송도 막혔고, 카이카스와 싱크도 안맞습니다. 다음으로 클레이튼 스코프가 NFT의 최선인가 그러면 또 아닙니다. 모바일 지원이 부족합니다.

3. 가장 심한 문제는 오픈씨가 문제입니다. 그리고 누가 보냈는지 모르는 NFT가 계속 쌓이는 문제도 있습니다. 특히 오픈씨 문제가 발생하면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그리고 클레이튼으로 거버넌스를 짜는 것이 답이 안나옵니다.

4. 그!래!서! 지갑 만들거구요. 스코프 만들거구요. 오픈씨 만들거구요. 거버넌스 만들겁니다. 지갑에서 NFT 볼수 있게 만들고, 전송기능 만들고, 스팸 NFT 제거 기능 만들겁니다. 또한 지갑에도 KYC 기능도 만들려고 합니다. 블록싱크와 지갑도 맞게 만들겁니다.
스코프도 새로 만들겠습니다. 이더스캔과 같은 클레이튼 스코프를 새로 만들겠습니다. NFT 전용 클레이튼 스코프를 새로 만들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으로 새로운 오픈씨 만들겠습니다. 미래에셋, 위메이드, 카카오벤쳐스에서 투자를 받았는데, 새로운 오픈씨는 여러분이 아는 곳과 함께 만들고 있고(추후에 공개하겠습니다!!)
새로운 오픈씨에서는 랩트 클레이가 아닌, 그냥 클레이로 가고, 빠른 피드백을 보장하겠습니다. 

(출처: 텔레그램 @KLAYcheck)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